독일마을
위치: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독일마을
거리: 파도소리펜션에서 자동차로 3분소요
1960년대 어려운 시기에 조국근대화와 경제발전에 헌신한 독일거주 교포들의 정착생활지원과 조국의 따뜻한 정을 느낄수 있는 삶의 터전을 마련해 주고 독일의 이국문화와 전통문화예술촌을 연계한 특색있는 관광지 개발을 위하여 지난 2001년부터 천연기념물 제 150호가 있는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일원 30,000여평의 부지에 남해군에서 30여억원을들여 기반을 조성하여 70여동을 지을수 있는 택지를 분양하였다.
건축은 교포 들이 직접 독일의 재료를 수입하여 전통 독일식 주택을 신축 하여 지금은 15동 정도가 완공되어 독일 교포들이 생활하고 있으며, 남해 보물섬의 새로운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다.
원예예술촌
거리: 파도소리펜션에서 자동차로 4분 소요
원예 HOSE & GARDEN은 17명의 원예인이 뜻을 같이하여 평생의 꿈으로 품어온 정원을 조성하였다.
향기,야자수,조각 석부작,타피어리,채소,풍차,스파,꽃지붕 등을 테마로 한 개인정원과 오솔길, 연못 전망테크,팔각정,분수,꽃길,꽃울타리,온실 등이 아름답게 조성되어있다.
아울러 잘 갖추어진 최신시설인 영상실, 공연장, 전시실, 체험실, 카페, 게스트하우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독일마을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해오름예술촌
거리: 파도소리펜션에서 자동차로 2분 소요
해오름 예술촌은 폐교를 리모델링해서 지역의 문화예술 창작공간과 지원활동을 하기 위해 조성이 되었다.
특히, 전통공예 체험의 경우에는 천혜의 자연공원과 아름다운 건물, 조경등으로 멀리서도 방문을 할 정도로 잘 알려져 있다.
물건어부림
거리: 파도소리펜션에서 자동차로 3분 소요
바다 한가운데 서로 마주보고 있는 독특한 암수등대를 갖고 있는 물건항은 해양수산부로부터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항구로 지정을 받았다.
암수등대의 풍경을 사진으로만 보던 사람들은 여기가 바로 그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곳은 또한 감성돔, 볼락 포인터로 유명한 곳이다. 이 때문에 이곳을 찾는 강태공은 한 해 1만여명에 이르고 있다. 특히 이곳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는 물건방조어부림이 있어, 가족단위 캠핑을 겸하여 낚시가 가능한 곳이다. 여름에는 몽돌 해수욕장에서 수영도 즐길 수 있다.
상주 은모래 해수욕장
거리: 파도소리펜션에서 자동차로 20분 소요
해수욕장이란 이름값을 하려면 모래와 숲과 맑은 바다를 가져야한다.
대부분의 해수욕장들이 한 두가지 조건을 갖추었을 뿐인데, 상주 은모래 해수욕장은 , 이 세가지 조건을 완벽히 갖춘 곳이다.
더구나 전국 3대 기도도량 중의 하나인 보리암과 절경을 자랑하는 금산을 하루 코스로 다녀올 수 있다.
해마다 여름 한철만 해도 1백여만명의 손님이 찾는다는 상주 은모래 Beach는 자타가 공인하는 전국 최고의 아름다운 해수욕장이다. 그러나 여름철 관광지는 이제 옛말이다. 겨울에는 전지훈련을 오는 운동선수들로 백사장이 붐빈다.
봄, 가을에도 수련활동을 갖는 대학생들과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4계절 관광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상주면 상주마을 앞바다는 천연적인 해수욕장, 뒤편으로 한 폭의 병풍처럼 소금강산이라고 일컫는 남해금산의 절경이 둘러싸고 있다.
송정 솔바람 해수욕장
거리: 파도소리펜션에서 자동차로 15분 소요
상주해수욕장에서 동쪽으로 4km, 미조 초등학교에서 북서쪽으로 3km 떨어진 곳에 있는 송정해수욕장은 특색있는 남국의 정취, 환경적으로 완벽한 해수욕장이다.
맑은 바닷물과 송림으로 유명한 이곳은 서남향의 부드럽고 은빛 나는 백사장 앞으로 탁트인 남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와 찾는이의 마음을 시원하게 열어준다.
남해금산/보리암
거리: 파도소리펜션에서 자동차로 25분 소요
보광사 지은 원효대사가 이름붙이 보광산,
조선태조 이성계와의 인연으로 금산으로 바뀌고..
남해의 소금강으로 불리는 금산은 비록 해발 681m의 그리 높지 않은 산이지만, 기암괴석이 산 전체를 둘러싸고 있어 아름다운 해안과 맞물려 절경을 이루고 있다. 기암절벽과 해안의 절경이 어우러져 아름답기로 유명한 금산은 바다와 가장 잘 어울리는 명산이다.
보리암은 금산의 비경과 함께 어우러져 있다. 거대한 바위들이 서로 엉켜있는 사이사이에는 낙락장송과 산죽들이 청정하게 서 있고 산 밑으로는 초승달 모양의 상주해수욕장에서 시작되는 푸른바다가 한 눈에 들어오는 곳에 자리잡고 있다. 보리암은 우리 나라 3대 기도도량으로 불릴만큼 효험이 높은 기도처로 소문이 나 있어 사시사철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창선,삼천포대교
거리: 파도소리펜션에서 자동차로 30분 소요
남해 창선도와 사천시를 연결하는 한려수도 최고의 명물이며 총연장 3.4km에 5개의 교량으로 구성된 창선,삼천포대교는 보기드문 다리의 향연장이다.
남해의 새로운 관문으로 탄생한 이 다리는 창선도의 육상교량으로 150m 길이의 pc빔교인 단향교, 창선과 사천 늑도를 잇는 340m의 하로식아치교인 창선대교, 사천시의 늑도와 초량을 있는 340m 길이의 PC BOX인 늑도대교, 초양섬과 모개섬을 잇는 202m의 종로식 아치교인 초양대교, 모개섬과 사천시를 연결하는 436m의 콘크리트 사장교인 삼천포대교라는 다섯 개의 고량이 다리박물관을 방불케 하는 장관을 연출한다.
1995년 2월 착공하여 2003년 4월 개통된 창선 삼천포대교는 전체공사비가 1830여억원으로 한국 최초로 섬과 섬을 연결하는 교량으로 교량 자체가 국제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HILTON RESORT
거리: 파도소리펜션에서 자동차로 30분 소요
남해바다의 물결치는 파도에서 영감을 얻어 설계한 힐튼 남해 골프&스파 리조트는 현대적인 건물과 남해의 수려한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18홀 골프코스이다.
특히 아름다운 해안선을 끼고 도는 골프장으로서 겨울에도 따뜻한 기후 특성상 사시사철 골프를 즐길 수 있다.